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트립닷컴 숙박 1달러당 3마일리지

by 트래블지니 2022. 2. 20.
반응형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중에서 글로벌 숙박 플랫폼인 트립닷컴에서 숙박 예약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는 비행기 탑승을 통해서만 적립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 사실 비행기 탑승 외에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그 중 숙박은 마일리지 적립하기에 꽤 괜찮은 방법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숙박 제휴사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 들어가면 대한항공의 제휴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글로벌 숙박 업체로는 인터컨티넨탈, 하얏트, 부킹닷컴, 트립닷컴 등이 있다. 보통 숙박비 1USD 당 1~2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다.

 

근데 트립닷컴의 경우 최근에 대한항공 제휴사에 추가가 되어서인지 무려 1USD 당 3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만약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진심이라면 당분간 숙박은 트립닷컴을 이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각 제휴사 하단에 있는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누르면 어떤 방식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지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트립닷컴의 경우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등록된 바로가기(제휴링크)를 통해서 예약하는 경우에만 숙박비 지불금액 1USD당 3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즉, 흔히 트립닷컴 할인코드라는 블로거나 유튜버가 공유하는 할인링크를 통해서 예약을 하는 경우 절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없다는 것에 주의하세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등록된 전용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인 트립닷컴 x 대한항공 제휴의 연결 페이지가 보입니다. 이 곳에서 숙박 예약하면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번호, 스카이패스에 등록된 영문성을 입력해야만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는 점 주의하세요.

 

 

트립닷컴에서 숙박 예약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받는 방법

트립닷컴에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관련된 절차가 상세하게 요약이 되어 있습니다. 대한항공 사이트를 통해 접속한 다음에 호텔과 객실을 선택. 이 때 객실 정보에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수치가 적혀 있는 객실만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의. 마지막으로, 결제 페이지에서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공백없이 입력을 하면 투숙 후에 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다만, 투숙 완료 후 마일리지가 실제로 적립될 때까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최소 한 달 이상의 기간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길게 걸리면 좀 더 오래 걸리고요.

 

실제로 트립닷컴에서 호텔과 객실을 조회해 보면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이라는 문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박에 10만원 하는 객실의 경우, 대략 미화 환산으로 $90불이기 때문에 3배인 약 270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만약 1박에 $200불 정도 하는 객실을 5박 예약하는 경우, 총 3천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기 때문에 꽤나 쏠쏠합니다.

 

오늘은 트립닷컴에서 숙소 예약해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봤습니다. 모두 마일리지 많이 모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