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 여행 가이드 언제 가는 것이 좋을까? 날씨는?

by 트래블지니 2022. 9. 18.
반응형

베트남 여행

베트남 여행 가이드, 언제 가는 것이 좋을까?

베트남은 어느 계절이든 좋지만 방문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간을 선택하는 건 여행에서 어떤 것을 가장 원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최적의 해변 날씨? 문화제? 관광객 인파가 적은 때? 아니면 셋 다일까요?

 

베트남 여행

성수기는 7월과 8월 - 해변 애호가들에게는 최고의 시간

 

7월과 8월은 베트남 여행하기에 가장 바쁜 달입니다. 해변을 주변으로 한 물가는 최대 50%까지 오릅니다. 때문에 호텔은 미리 예약하는 것이 팁. 베트남 북쪽을 제외한 전국은 무더운 여름 장맛미가 간혹 찾아옵니다.

 

중간 시즌: 12월 ~ 3월 - 하노이와 호치민을 방문하기에는 가장 좋은 시간임

 

베트남의 겨울은 여름보다 건조한 경향이 있지만 더 춥기도 합니다. 북쪽은 쌀쌀한 날씨가 예상되는데, 남쪽은 보통 맑은 하늘과 햇빛을 볼 수 있습니다.

 

대도시가 마음에 든다면 하노이와 호치민시 모두 예측 가능한 날씨와 좋은 기온으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1월말 ~ 2월 초 축제 기간에는 전국이 여행 시즌이라 호텔 가격도 오르는 때에요.

 

베트남 여행

비수기: 4월 ~ 6월 또는 9월 ~ 11월 - 베트남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

 

베트남 여행의 비수기는 겨울에서 여름, 여름에서 겨울 전환기로 접어들 때. 다만 날씨는 맑은 날과 비 오는 날이 오락가락 하는 등 불안정합니다. 그러나 베트남 현지인들의 여행이 많지 않은 때라 관광객들의 발길을 피해 여행하고 싶은 여행객들에는 절호의 시기입니다.

 

10월과 11월에는 특히 베트남 북부의 날씨가 안정적이기 때문에 하롱베이를 관광하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다음은 베트남의 일년 중 기대할 수 있는 것과 관련한 월간 정보입니다.

 

베트남 여행

1월 - 겨울로 베트남 북부는 눈이 올 수도 있고, 매섭게 추울 수도 있습니다. 달랏에서는 꽃 축제가 열립니다.

 

2월 - 다낭 북쪽은 쌀쌀하며 보통 흐린 날씨를 보입니다. 반대로 남부 지방에서는 화창하고 더운 날이 지속됩니다. 

 

3월 - 호이안 북쪽은 회색 하늘과 서늘한 기온을 보입니다. 월말이 되면 기온이 상승합니다. 남쪽은 건기가 끝나는 시점. 커피를 좋아한다면 3월 중 고지대로 향할 것을 추천합니다. 부온 마투엇 커피 축제가 열리기 때문. 커피 원두 재배업자, 블렌더, 커피 애호가들이 도시의 주요 공원에 모이고, 각종 엔터테인먼트 행사가 열립니다.

 

4월 - 보통 베트남 전국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 겨울 장마가 멈추고, 각 지역에서 여러 축제들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특히 후에에서는 예술, 연극, 서커스, 무용 등 공연이 열리며, 조상을 기리는 성묘도 이 때 행해집니다.

 

5월 - 맑은 하늘과 따뜻한 날이 지속되는 베트남 중부와 북부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 바다 온도가 따뜻해지지만 관광 피크 시즌은 아니어서 비교적 조용한 때에요. 

 

6월 - 베트남 성수기 시작 직전이라 여행하기 좋은 때. 습도가 심할 수 있지만 해안가에서 시간을 보낸다면 최고의 시즌. 나짱에서는 2년에 한 번 바다 축제가 열립니다.

 

베트남 여행

7월 - 성수기의 시작. 숙박비가 오르고 인파가 몰리기 시작합니다. 포근한 해안 날씨와 함께 다낭에서는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5번 차례의 국제 불꽃 축제가 열립니다. 

 

8월 - 베트남 현지인들의 관광 피크 시즌. 이 기간 베트남을 여행한다면 미리 항공편과 숙소를 예약할 것을 추천합니다. 물가도 오르고, 해변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날씨가 좋지만 무척 덥습니다. 

 

9월 - 베트남의 두 번째 비수기 시작 시즌. 때문에 베트남 전국을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해안은 덜 붐비고, 이동하는 사람들도 적어집니다. 온도와 습도도 떨어집니다. 하노에서는 불꽃놀이 축제가 열리며, 호안끼엠 호수에서는 보트 경주도 펼쳐집니다.

 

10월 - 베트남 북부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맑은 하늘과 온화한 기온으로 하이킹하기에 좋은 때. 겨울 바람과 비가 종종 영향을 끼치는데, 남쪽은 거의 건조합니다. 

 

11월 - 맑은 하늘을 보이는 호치민과 메콩 델타, 푸꾸옥과 같은 연안 섬들을 여행하기 좋은 때입니다. 다만, 베트남 중부와 북쪽은 시원하고 비가 올 수 있습니다. 

 

12월 - 12월 중순부터 인기있는 관광지들은 바빠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기간 여행을 생각한다면 미리미리 호텔과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쪽의 날씨는 타들어갈듯이 뜨겁지만, 북쪽은 추울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언제 가면 좋을까 가이드는 여기까지였습니다. 베트남여행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