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 입장권 7% 할인받는 법

by 트래블지니 2022. 1. 14.
반응형

날씨는 춥지만 그래도 집에만 있는 건 너무 답답. 오늘은 제주 서귀포 여행한다면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주민속촌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수도권에는 용인민속촌이 있다면, 제주도에는 바로 제주민속촌이 있습니다. 제주도의 옛 문화와 역사를 잘 보존하고 있는 곳이 바로 제주민속촌이에요.

 

제주민속촌은 어떤 곳인가요?

 

제주민속촌은 말 그대로 제주도의 옛 모습을 재현해놓은 민속촌입니다. 전통 가옥과 생활양식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좋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장소랍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11,000원이고 주차장은 무료이니 참고하세요.

 

제주민속촌 내에는 무려 옛 가옥이 100여채나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냥 가옥이 아니라 옛날 사람들이 실제로 거주하였던 가옥입니다. 소박하게 생긴 제주도의 옛 가옥. 장기간은 아니고 며칠 정도 한 번 저런 가옥에서 생활해보고 싶은데.. 물론 넷플릭스와 인터넷이 된다는 조건하에서요 ㅎ

 

제주민속촌에서는 뭘 하면 되나요?

 

제주민속촌 안에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건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승마체험이에요. 실제로 조랑말을 타고 넓은 들판을 달릴 수 있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다만 유료라는 점..(10분에 5천원) 

 

그리고 다른 하나는 공연관람이랍니다. 하루에 4번 진행되는 이 공연은 풍물패공연과 줄타기공연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시간 맞춰서 관람하신다면 좋은 추억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철 눈이 소복하게 쌓여 있는 민속촌을 둘러보는 것도 좋겠지만 사실 이렇게 제주도 돌담 뒤로 유채꽃이 활짝 필 때 가면 더 좋은 곳이에요. 왠지 저 가옥에서 주모가 나와서 국밥에 막걸리 먹고 가라고 나올 것 같은 분위기 ㅋ

 

감귤밭 사이에 위치한 제주 전통집. 정말 리얼하게 꾸며놓았습니다. 이러니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으로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제주민속촌은 기본적으로 19세기 당시의 산촌, 어촌, 토속신앙과 유배소를 전문가 고증을 통해서 재현해 놓은 장소.

 

여기서 잠깐 제주민속촌 입장권을 7% 할인받아서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민속촌 입장권 7% 할인 전용링크(클릭)

먼저 위의 할인 전용링크에 접속을 해서 예약 인원을 선택한 다음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결제 페이지 중간에 프로모션, 할인코드가 보일텐데 공란에 할인코드인 JEJU7을 입력한 다음 사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결제할 금액에서 7%가 할인된 거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장권은 현장에서 할인 없이 구매하는 게 제일 돈 아까운듯. 방문 계획 있다면 전날이라도 예약을 하면 바로 다음 날 이용이 가능하니 미리미리 할인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아의 누각도 왠지 육지와는 다른 제주도만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것 같아요. 

전통 가옥들이 한 데 어우러져 있는 풍경. 제주민속촌 주변도 한적한 시골 마을이라 자연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안성맞춤일 것 같아요.

 

작지만 아름다운 폭포도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주민속촌 곳곳에서 장인들이 정성스럽게 만들어 놓은 작품들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그리고, 민속촌 내에서는 투호나 윳놀이 등 전통 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가도 정말 좋은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입니다.

 

제주민속촌 말고 주변에 가볼만한곳은?

 

제주민속촌 말고도 갈만한 곳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비자림, 용눈이오름 등등 자연경관 위주의 관광지가 유명한데요. 하지만 대부분 야외관광지라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실내에서도 구경할 수 있는 박물관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우선 테디베어박물관이라는 곳이 있구요. 

 

다음으로는 믿거나말거나 박물관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세계 여러곳의 신기한 일들을 전시해놓은 곳이라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거에요.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으로 과거 제주의 문화와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표선의 제주민속촌. 서귀포를 여행한다면 한 번 쯤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