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싱가포르 여행 한다면 꼭 해야 할 Top 7

by 트래블지니 2022. 9. 21.
반응형

싱가포르 여행 한다면 꼭 해야 할 Top 7

싱가포르 여행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녹지 공간, 훌륭한 박물관, 최고의 술집, 그리고 노점상 음식의 본고장인 지금의 싱가포르는 결코 지루하지 않은 여행지이입니다.

 

미래 지향적인 스카이라인이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도시 국가 위에 서 있고, 싱가포르의 활기찬 푸드코트, 자욱한 연기 냄새 나는 사원, 전통 느낌 나는 상점들이 즐비한 거리에서 흘러나옵니다. 또, 편리한 대중 교통 시스템 덕분에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것은 무척 쉽습니다. 다음은 싱가포르 여행 한다면 꼭 해야 할 Top 7입니다.

 

1. 싱가포르의 상징인 정원 투어

싱가포르에는 둘러볼 만한 멋진 공원과 정원이 있습니다. 적어도 여행 일정에는 가장 상징적인 2곳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1860년에 설립된 82헥타르의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550종 이상의 생강 정원을 포함한 푸르른 테마의 정원이 가득한 유네스코에도 등재된 열대 동화의 나라입니다. 단지 내 멋진 국립 난초 정원도 놓쳐서는 안된다. 또, 2021년에 새롭게 갤럽 익스텐션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 곳에는 훌륭한 식물학 갤러리가 있습니다.

 

다음은 마리나 베이 건너편에 있는 가든스바이더베이. 클라우드 포레스트, 플라워돔, 최첨단 슈퍼트리, 기발한 조각들로 이루어진 규모가 상당히 큰 환상의 땅입니다. 슈퍼트리는 매일 저녁 가든 랩소디쇼를 위해 빛을 발한다. 2019년 말에는 가장 높은 슈퍼트리 꼭대기에 전망대도 문을 열었습니다.

 

2. 박물관 투어

싱가포르 여행

이제 싱가포르는 세계 최고의 박물관을 가지고 있는 도시들과 맞먹는 최첨단 문화 기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이라이트는 아시아의 크로스 컬쳐에 대한 매혹적인 송가인 아시아 문명 박물관, 싱가포르의 역사를 추척하는 싱가포르 국립 박물관, 싱가포르와 동남아시아 미술 관련 세계에서 가장 큰 컬렉션인 싱가포르 국립 미술관이 포함됩니다.

 

3. 나이트 라이프

싱가포르 여행

루프탑 바에 숨어 있는 술집, 심장을 쿵쾅거리게 만드는 나이트클럽, 여유로운 수제 맥주 바, 싱가포르에 계속 생겨나는 야간 명소들은 연중 내내 따뜻한 날씨와 함께 이 도시를 여행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싱가포르의 가장 좋은 술집은 도시 곳곳에 흩어져 있는데 그 중 차이나타운에 규모가 큰 술집들이 있기에 저녁 시간을 시작한다면 차이나타운 일대를 추천합니다. 또, 래플스의 역사적인 롱바에서 싱가포르 슬링을 마셔보지 않았다면 싱가포르를 여행하지 않은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4. 센토사 섬에서의 하루

싱가포르 여행

다리로 싱가포르 본토와 연결되어 있는 센토사 섬은 싱가포르에서 휴식을 위해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이 곳은 모든 연령대의 놀이터로, 세계적인 테마파크, 호화 리조트, 비치바, 여기에 지하 카지노까지 있습니다. 커플 여행, 가족 여행, 친구와 여행, 솔로 여행이든 모두 좋습니다.

 

세계적인 테마파크인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놀이기구와 쇼, SEA 아쿠아리움의 해양 생물로 가득한 거대한 수조, 여기에 포트 실론소에서 만날 수 있는 2차 세계대전 역사까지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것들로 가득합니다. 

 

5. 싱가포르의 호커센터

싱가포르 전역에 고급 레스토랑이 있는데, 싱가포르 여행한다면 푸드코트라 할 수 있는 호커센터는 꼭 가봐야 합니다. 싱가포르 생활의 중심에 있는 호커 센터인 노점상 문화는 2020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되기도 했습니다.

 

싱가포르 전국 곳곳에 흩어져 있는 100여개의 노점상 센터에서 제공되는 군침 도는 음식들 중 몇 가지만 꼽아본다면 매운 락사, 고소한 팬케이크, 견과류 사테 등이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노점상 음식은 가장 저렴할 뿐만 아니라 가장 흥미롭다 할 수 있습니다.

 

6. 럭셔리 숙박 즐기기

싱가포르 여행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 루프탑 수영장이 있는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과 같은 현대적 건축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특급호텔이 있는 곳입니다. 만약 여행자가 돈을 많이 쓰고 싶다면 싱가포르는 그럴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대적 보수공사 후 2019년 재개장한 래플스 싱가포르는 19세기 싱가포르의 매력을 21세기 편의시설과 융합한 곳입니다. Warehouse 호텔은 경험 많은 현대 여행자를 위한 역사적인 강변 창고를 새롭게 구상해 놓은 곳이고요. 파크로얄 피커링은 자연과 고급스러움을 최첨단 지속 가능성이라는 목표 하에 결합한 호텔입니다.

 

7. 싱가포르의 유명한 야생동물 명소 방문하기

싱가포르 여행

야생에 실제로 사는 동물을 직접 관찰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싱가포르를 여행한다면 대리만족 할 수 있는 싱가포르 동물원을 추천합니다. 이 곳에는 보르네오나 수마트라 외곽에서 오랑우탄을 머리 위에서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장소 중 한 곳. 싱가포르 동물원은 동물 보존 노력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싱가포르 섬의 중북부에 위치한 싱가포르 동물원은 7,500마리 이상의 다양한 동물과, 야행성 야생동물을 볼 수 있는 리버 원더스, 여기에 요즘 새롭게 만들어진 만다이 자연 보호구역 등 야생동물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지금까지 싱가포르를 여행하다면 꼭 해봐야 할 7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올해 싱가포르를 여행한다면 위에서 소개해 본 내용들은 꼭 한 번 직접 경험해 보시면 여행이 더욱 풍성해질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