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계획 전 꼭 확인해야 할 7가지 팁

by 트래블지니 2022. 9. 22.
반응형

발리여행

 

코시국이 끝나고 다시 여행객들이 몰려 들고 있는 '신들의 섬' 발리 여행을 위한 7가지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그전에 먼저 발리에 대한 여행 정보를 알아볼게요.

 

발리 날씨는?

 

동남아시아하면 더운날씨가 떠오르시죠? 네 맞아요.하지만 다른 동남아 지역보다는 비교적 선선한 날씨였어요. 제가 갔을 때는 우기여서 비가 자주 오긴 했지만 하루종일 오는 건 아니었고 스콜성 소나기처럼 잠깐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많았어요. 오히려 햇빛이 쨍쨍 내리쬐는 날 보다 구름이 껴서 흐린날이 많아서 돌아다니기엔 훨씬 좋았답니다. 7월~8월 사이에 가신다면 수영복이랑 얇은 겉옷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발리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저는 스카이스캐너 어플을 이용해서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했어요. 날짜별로 저렴한 항공권을 한눈에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하더라구요. 비행시간은 직항기준 6시간 반정도 소요되고 가루다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여러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발리여행지 추천

 

우붓은 인도네시아 발리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이곳은 예술인들이 많이 살고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곳곳에 다양한 미술관과 박물관이 있고 아기자기한 소품샵들을 구경하기 좋은 곳이에요. 특히나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에 힐링하러 가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저는 이번 여름휴가때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어요. 저희 부모님께서도 다시 가고싶다고 하실만큼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발리여행 시 미리 알아두면 좋은 7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1. 종교적 관습을 존중하자

 

발리에서는 종교가 생활 깊숙히 뿌리를 잡고 있습니다. 종교 세러모니 때문에 길이 막히거나, 운전자가 축복을 하기 위해 중간에 차를 세웠을 때 당황하지 마세요. 이것 또한 발리의 일부분이니까. 발리의 모든 것들이 하루 동안 문을 닫는 날에 여행 날짜가 겹친 다면 그에 따라 계획을 세우면 됩니다. 

 

사원과 성지를 방문할 때는 항상 어깨와 무릎을 가린 적절한 옷차림을 하고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발리여행

 

2. 비수기 = 우기를 명심

 

발리 여행을 계획할 때는 발리의 우기 시즌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우기는 1월 ~ 4월, 10월 ~ 11월. 할인은 좋지만, 비만 계속 오는 날에 실내에 틀어박혀 휴가를 보내게 된다면 내가 왜 발리 여행을 왔는지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다행이도 비는 보통 오후의 짧은 시간 동안 폭우로 내리기 때문에, 휴일을 전부 망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3. 베이스캠프 선정은 신중하게

 

발리는 교통 체증이 심하고, 날씨가 1년 내내 덥기 때문에 멀리 걸어 다니거나 택시에 장시간 앉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스캠프를 잡는다면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에서 가까운 것이 좋습니다. 

 

발리여행

4. 인파가 몰리는 것은 예상하자

 

발리는 세계에서 가장 관광지가 많은 섬 중 하나로,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을 찾는 것이 어려울 정도. 특히 남부 발리와 우붓에서는 인파를 피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조용한 곳을 원하는 사람들은 이 2개 지역만 제외하면 한적한 곳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에요.

 

발리여행

5. 상황에 맞는 옷차림

 

발리에서는 수영복이나 래시가드가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많은 고급 바, 레스토랑, 클럽에서는 드레스코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복장을 입어야 할 지 잘 모르겠다면 미리 전화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6. 야생동물, 버려진 동물 조심

 

야생동물과 버려져 길을 헤매는 동물과는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기에는 귀여울지도 모르지만 광견병과 다른 질병들은 발리에서 심각한 위험 요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특히 원숭이들은 사람의 물건을 훔치는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7. 바다 조심

 

발리의 바다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위험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바다와 파도를 아무리 좋아하더라도, 발리에서는 강한 파도와 조류, 노출된 바위는 위험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수영에 조금이라도 자신이 없다면 절대로 혼자서 수영하는 것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다에 쓰레기를 남기면 안되겠죠?

 

발리여행

지금까지 인도네시아의 인기 휴양지 발리 여행할 때 명심해야 할 7가지 팁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신들의 섬 발리에서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